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1203162908
원문에 있듯이 글로벌 SW회사들이 서비스매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것이 눈여겨볼만하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국내업체는 요율이 낮고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려는 갑님들의 행태때문에 서비스역량을 확충하는것이 쉽지는 않겠다.
그래도 회사에는 기술지원팀을 운영하면서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고 서비스관련 역량을 높이는것이 필요하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1203162908
원문에 있듯이 글로벌 SW회사들이 서비스매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것이 눈여겨볼만하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국내업체는 요율이 낮고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려는 갑님들의 행태때문에 서비스역량을 확충하는것이 쉽지는 않겠다.
그래도 회사에는 기술지원팀을 운영하면서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고 서비스관련 역량을 높이는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