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비교

기술사 2008. 10. 25. 21:53
나는 GIS쪽은 모르겠다.(접해보지를 않았으니까.)
I학원은 다른 2학원을 별로 안 좋게 말하고,
S학원도 지목해서 말하지는 않았지만 역시 다른쪽을 안 좋게 말한다.
기술사들은 전부 네트워크화되어 있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가 보다. 파벌같은게 있는걸까? 실제로 얼굴 마주하는 사이라면 돈이 걸려도 그렇지는 않을텐데...

오늘 왕초보 과정이 끝나고 I학원 세미나를 들었다. 세미나 첫 시간인데 I학원의 무슨 이사가 자신들의 장점에 대해서 소개했지만, 실제로 커피먹으러 나왔을때 진솔하게 답하는 모습에서 신뢰가 갔다. 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와 이러닝, 강의 MP3파일들이 찾기 쉽게 되어 있었다.
비가 와서 그런지 칼라스터디를 지도할 기술사가 늦게 와서 설명을 했다.
이 학원의 칼라스터디는 몰랐는데 세미나하면서 파워스터디를 들어가기 위한 준비를 하는것이다. 전체 인원에 대해서 기술사는 1명인것 같다. 제대로 빡세게 지도하는것 같아서 오히려 마음에 들었다. 이미 S학원을 신청한 나로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으므로 괜히 들었다는 생각(마음에 들어서)도 있었지만 여러 모습을 보았다는 데 만족한다.

2군데의 학원을 나름대로 비교해보자.

 특장점  I학원
S학원
 교육기관 형식
학원
커뮤니티
 수강금액 198만원(VAT포함)
66만원(단 공개세미나나 모의고사는 별도 금액)
 자료 방대한 자료 정리되어 있음
자료 방대하나 정리는 별로
 동영상 강의
잘되있다고 함.(못 봤음)
잘 되어 있슴 (연계된 PT파일까지)
 세미나과정 세미나후 컬러스터디 있음
 세미나후 숙제를 사이트에 올리고 평가.
 스터디 파워스터디(약 5-6명 한조라고 함)
스터디(10명 한조..)

이상과 같다. 내가 S학원에 가장 마음에 안드는 부분은 스터디가 10명이 한조라는것... 물론 그렇다고 말한적은 없지만 이전 기수를 보니까 그렇다.

비교해보면 본인이 의지가 박약해서 강하게 이끌어주기를 원하면 비싸도 I학원을 가야 할것이고, 자료잘 제공되고 궁금한 부분만 풀어줘도 본인의 의지로 잘 한다면 S학원이 더 좋을듯 싶다.
결국 나는 본인의 의지로 해결해야 하는구나... 의지 박약인데....












'기술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급한 마음  (0) 2008.11.13
세미나 신청  (0) 2008.10.31
왕초보과정 수료  (0) 2008.10.25
세리기술사회  (0) 2008.10.24
계획  (0) 2008.10.16
Posted by 무혹
,